본문 바로가기
영국/결혼 생활

[여행] (2) 한국에서 영국으로, 입국 후 자가격리 with 2 covid test kits.

by 핑쿠 2021. 3. 3.

안녕하세요 핑쿠입니다 :) 💕

현재 한국에서 영국으로 입국 시 거주지 있는 분들은 자가격리를 하면서

총 두번의 코로나 검사를 받으셔야 하는데요! 전 현재 자가격리 6일 차예요!

요즘 바깥 날씨가 화창하고 좋아서 창밖을 볼 때면 나가고 싶어서 미칠 지경이네요...

첫 번째 코로나 검사도 며칠 전에 결과를 이메일로 받았는데 다행히 음성!

 

격리 끝나면 얼른 BRP 카드도 수령하고 아시안 마켓 가서 장도 볼 거랍니당.

 

 


한국에서 영국 입국 후 자가격리

 

 

현재는 한국에서 영국으로 입국 후 10일 동안 격리를 해야 합니다. 한국에서 영국으로 입국하시는 분이라면 호텔이 아닌 영국에서 본인이 지내는 곳에서 거주하시면서 자가격리하시면 된답니다! 저 같은 경우는 결제를 하고 이틀 뒤에 집으로 배송받았어요!

 


 

영국 입국 후 셀프 코로나 검사, 2 Covid Test Kits

 

 
 

총 검사 두 번 하기!

1) DAY 2 셀프 검사

2) 온라인에 바코드 등록하기

3) 검사 후 Royal Priority Post Box 찾아서 박스 넣기

4) 결과 이메일로 받기
- NHS COVID-19 어플에 이메일로 받은 코드 입력해서 현재 상황 업데이트 하기

5) DAY 8 윗 과정 반복.

 

 

1) 코로나 셀프 검사

 

코로나 키트는 결제 기준 날로 한 이틀 정도 안에는 도착하는 거 같아요! 도착하면 보라색 포장지 안에 회색으로 포장되어 있는 똑같은 키트 세트가 두 개가 들어있습니다.

 

하나는 DAY 2, 나머지 하나는 DAY 8에 사용하시면 됩니다. DAY 세는 방법은, 영국에 도착하신 날이 DAY 0이에요!

저는 영국에 24일에 도착해서, 26일에 키트 사용해서 보냈습니다!

 

면봉으로 입 깊숙한 벽에 4번 정도 회전하면서 문지르신 다음에, 그 면봉을 코 깊숙이 불편할 정도까지 넣으신 후

통에다가 넣으시면 되는데 면봉이 잘릴 수 있게 살짝 커트가 되어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부러뜨려서 넣으시고 닫으시면 돼요!

 

 

그리고 이 포장백에 넣은 후에 박스에 넣으시면 된답니다!

 


2) 온라인에 바코드 등록하기

 

코로나 키트 온라인 등록하기
organisations.test-for-coronavirus.service.gov.uk/register-organisation-tests

 

 

코로나 키트에 있는 바코드 번호를 온라인에 등록해야 해요. 필요한 바코드는 두 개! 

 

포장백에 있는 바코드 번호 11자리와, 키트를 담아야 하는 박스에 적혀있는 바코드 번호를 해시태그 제외하고 적으신 후, 검사를 언제 몇 시에 했는지 적어내면 간단하게 등록 끝!

 


3) 근처 Royal Priority Post Box으로 키트 보내기

 

근처 Royal Priority Post Box 찾기
www.royalmail.com/services-near-you#/

 

 

Services near you | Royal Mail Group Ltd

 

www.royalmail.com

 

 

이 사이트에서 근처 Royal Priority Post Box 찾으셔서 키트를 넣으시면 끝!

보내고 나서 한 24시간 정도 지나서 결과 이메일을 받았습니다.

 


4) NHS COVID-19 어플에 코드 업데이트

 

 

음성 결과를 이메일로 받으면 이 사진 내용 바로 밑에 해당하는 부분에 코드가 적혀있어요. 그 코드를 NHS COVID-19 어플에 입력하시면 됩니다.

 

 

어플에 우편번호 앞부분을 입력하고 들어가면 바로 나오는 화면이에요! Enter test result를 누르고 바코드를 입력하시면 끝이랍니다 :)

 


업데이트된 글들 목록:

 

 

 


이번 출국은 너무나도 힘들었어요... 저는 맨체스터에 거주해서 도하에서 경유했습니다!

 

거의 90퍼센트가 파키스탄이나 인도분들이었는데 마스크 안 끼는 분 15퍼센트, 마스크 턱걸이하시는 분들 40퍼센트였어요... 승무원들도 터치 안 하더라고요. 기침도 막 하는데 말이죠. 불안해서 안에서 아무것도 안 먹고 화장실도 최대한 안 갔네요.

 

한국에서 도하 가는 비행기는 다들 철저하게 마스크 잘 끼고 있었는데 도하에서 맨체스터 오는 길에는 제 바로 옆에 있는 분도 마스크 안 끼고 그냥 자고 있더라고요...

 

이 시기에 출국하시는 분들은 정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!

 

 

댓글